PEOPLE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상]시진핑 만장일치 국가주석 재선출…절대 권력 과시
 
최혜빈기자 기사입력 :  2018/03/17 [21: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시진핑(习近平) 국가 주석이 17일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에서 국가주석(中华人民共和国主席)과 군사위 주석(中华人民共和国中央军事委员会主席)에 재선출되며 절대 권력을 과시했다.

 

전인대는 이날 베이징(北京)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제5차 전체 회의 표결을 통해 만장일치(2천970표)로 시 주석을 국가주석과 군사위 주석으로 다시 뽑았다.

 

이로써 이미 중국 헌법에 '시진핑 사상'이 삽입됐고 국가주석 3연임 이상 제한 규정은 삭제됐으며 이번 전인대를 통해 국가주석과 군사위 주석에 다시 오름에 따라 '시황제' 시진핑의 집권 2기는 탄탄대로를 걷게 됐다.

 

시 주석은 이날 개헌 이후 처음 거행된 헌법 선서식에서 "나는 선서한다. 중화인민공화국 헌법에 충성하고 헌법 권위를 수호하며 법이 부여한 직책을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조국과 인민에 충성하고 직무를 성실히 이행하며 청렴하고 인민의 감시를 받겠다"면서 "부강하고 민주적이며, 문명적이고 조화롭고 아름다운 사회주의 현대화 강대국 건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선서했다.(“我宣誓:忠于中华人民共和国宪法,维护宪法权威,履行法定职责,忠于祖国、忠于人民,恪尽职守、廉洁奉公,接受人民监督,为建设富强民主文明和谐美丽的社会主义现代化强国努力奋斗!)

 

한편 이날 회의에서 시 주석의 오른팔로 반부패 사정을 이끌었던 왕치산(王岐山) 전 중앙기율검사위원회 서기가 국가부주석으로 복귀했다. 또 중앙판공청 주임으로 시 주석의 왼팔 격이었던 리잔수(栗战书) 신임 상무위원도 예상대로 전인대 상무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이들은 시 주석의 장기집권 구도에 큰 역할을 맡게 될 전망이다. (영상 출처: 유튜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데일리차이나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포토뉴스
[신간] '시진핑 위대한 중국을 품다'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