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시사연합회 KCAU가 데일리차이나 독자 여러분께 찾아갑니다.

KCAU | 기사입력 2021/06/25 [11:58]

한중시사연합회 KCAU가 데일리차이나 독자 여러분께 찾아갑니다.

KCAU | 입력 : 2021/06/25 [11:58]

한중시사연합회 KCAUKorea China Society of Current Affairs Union의 약자로 20216월에 북경대학교, 청화대학교, 복단대학교, 절강대학교 유학생들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한국과 중국의 시사 이슈에 관해 토론하고 설문조사, 탐구 등의 활동을 바탕으로 연구하는 단체입니다.

 

 

저희 단체는 매 학기 팀을 이루어 리서치 자료 생성 등의 활동을 할 것을 주요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의 서울대학교 등의 학생들을 외부 자문으로 초빙하여 신뢰성 있는 글을 적으려 합니다.

 

첫째, 중국 이슈에 관해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는 글을 적으려 합니다. 중국에 관한 소식은 이미 인터넷에 많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분석보다는 자극적인 소재에 관한 기사가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KCAU는 중립적으로, 팩트를 기반으로 글을 적겠습니다. 그리고 중국에 대해 기본지식이 없어도 읽기 쉽게 적겠습니다.

 

둘째, 다양한 시각을 담아보겠습니다. 한가지 이슈더라도 세계의 다양한 언론들은 각자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KCAU는 중국, 미국, 한국 등 다양한 국가들의 관점을 담아내는 글을 적겠습니다.

 

셋째, 우리가 알지 못했던 중국을 소개하겠습니다. 우리는 중국의 외교부, 정치인들의 의견은 언론을 통해 알 수 있지만 일반 중국인들의 생각은 자세히 알지 못합니다. 우리 단체에서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인터뷰, 리서치, 설문조사 등의 활동을 꾸준히 하여 우리가 평소에 알지 못했던 다양한 중국의 모습을 소개하겠습니다.

 

앞으로의 칼럼들은 저희 유학생들만의 인사이트가 들어갈 예정이니 재밌게 저희 칼럼을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광고
광고
광고